진시황제가 찾던 불로장생의 묘약, 유황정의 기운 담은 도해 자죽염

자죽염을 만들어 낸 도해 주경섭 박사 이야기

대나무통 속에 천일염을 넣고 황토를 발라 최대 1300도의 고열로 아홉 번을 구워서 만든다는 죽염. 많은 분들이 죽염에 대해서 알고 있고 건강에 좋은 소금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최근 좋은 먹거리,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죽염'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는 사람이 찾아먹던 좋은 소금 '자죽염'이 이제는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자죽염은 2000도 이상의 초고온으로 죽염을 구울 때 얻게 되는 보라색 자수정 빛을 띄는 죽염을 말합니다. 죽염보다 더 높은 온도에서 만들어지게 됩니다.

죽염을 처음 만든 인산 김일훈 선생이 생전에 방법은 찾았으나 당시 용광로의 온도를 1000도 이상 올리는데 기술적인 한계에 부딪히며 완성하지를 못했습니다. 이후 자죽염에 대한 연구가 중단될 뻔 한 적도 있었지만 도해 주경섭 박사는 인산 정신을 이어받아 지속적으로 연구와 개발을 진행했고 직접 용접까지 배우며 숱하게 주물공장을 뒤진 결과, 2000도 이상의 초고온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았고 그렇게 자죽염이 세상에 나오게 된 것입니다.

자죽염을 창시한 도해 주경섭 박사는 인산 김일훈 선생의 직제자이며 계승자입니다. 주경섭 박사가 인산 김일훈 선생을 찾아간 것은 1987년, 당시 나이 18세의 소년이었습니다. 그렇게 17년을 인산 김일훈 선생 곁을 지키며 모든 처방과 인산의학 비법을 전수받게 되었으며 도해(道海) 역시 인산 김일훈 선생이 주경섭 박사에게 지어준 호입니다.


도해 주경섭 박사는 인산 김일훈 선생 곁에서 인산 의학의 정수를 배우던 시절에 대해 "당시 선생님의 말씀 하나하나에 가슴 벅차했던 것이 기억납니다. 메모를 해봤지만 부족해서 나중에는 녹음기로 선생님 말씀을 녹취했어요. 그게 테이프로 120개 분량입니다. 장사꾼, 사기꾼, 도둑놈이 되지 말라고 항상 훈계하셨고 니가 먹고 사는 밥은 죽어가는 사람 호주머니에서 나왔다는 것을 명심하라고도 하셨습니다."라고 말하며 "이 말을 도해의 평생 좌우명으로 삼았다"고 덧붙혔습니다.

또한 "당시 스승과 함께 눈만 뜨면 죽염을 구웠습니다. 드럼통에 천일염 채운 대나무를 쌓고 장작 불을 때는 원시적 방법이였지요. 좋은 대나무와 소나무, 진흙과 소금을 구하러 전국을 누비는 선생을 따라다녔습니다"고 추억을 전하며 "대나무는 산청이나 담양 것이 최고고 황토는 충청도, 소금은 반드시 강화도나 연평도 것을 써야 한다"는 가르침이 지금의 도해가 고집하고 있는 원칙이 되었다고도 덧붙혔습니다.

주경섭 박사는 자죽염은 혈액순환 개선, 독소 제거, 노화 방지, 세포 재생, 면역력 개선, 천연 소화제 등의 다양한 약성 효능을 발휘하는 장점이 많지만 그 중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환원력이라고 말합니다.

환원력이란 산화된 물질을 원래대로 돌리는 힘을 말하는데 소금물에 담근 못은 녹이 슬었지만 자죽염 물에 담근 못은 녹이 슬지 않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산화력이 크다는 것은 건강에 해롭다는 말이고 반대로 환원력이 크다는 건 인체에 이롭다고 해석할 수 있는데 자죽염은 일반 죽염보다도 환원력이 더 높습니다.

주경섭 박사는 "산화력과 환원력을 나타내는 지수, ORP 농도를 재면 재래식 된장은 -200mV 정도로 나오고 우리 죽염은 -590mV로 나온다"고 밝히며 "진시황제가 찾던 불로장생의 묘약은 유황으로 만든 금단이었는데 자죽염은 금단 성분인 유황정 기운이 합성돼 젊음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화를 촉진하는 유해산소를 환원하는 힘이 있다"는 자죽염의 특별함을 전했습니다.

도해 용융자 죽염을 만든 주경섭 박사는 한국 무형 문화 유산 명인에 선정되면서 도해 죽염의 품질은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도해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품질을 높히는데 더 더욱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소금을 많이 먹으면 해롭다고 합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들이 문제가 되기도 하죠. 그런데 소금이라고 해서 다 같은 소금이 아닙니다. 어떤 소금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몸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제염을 많이 섭취하면 우리 몸에 독이 될 수 있지만 올바른 소금. 건강한 소금, 활성미네랄이 풍부한 도해 죽염을 선택해서 섭취하면 우리 몸은 더 건강해질 것입니다.

■ 매장 주소 : 3250 W Olympic Blvd #225 Los Angeles CA 90006
■ 제품 관련 전화 문의 : 323-730-8880

#죽염 #도해죽염 #도해용융자죽염 #케이힐링 #좋은소금 #건강한소금 #죽염효능 #죽염효과 

 

RELATED ARTICLES